자료실

모든 임산부들이 배려 받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
[본부] 제10기 대학생 생명사랑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등록일 2018-05-10 오후 2:49:45 조회수 218

보건복지부-인구보건복지협회

제10기 대학생 생명사랑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 5월 11일 SC 컨벤션센터에서 개최 -

- 보건복지부, 인구보건복지협회 관계자 및 전국 대학생 150명 참석 -

 

 

□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신언항)는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함께 5월 11일(금)에 SC 컨벤션센터에서 ‘대학생 생명사랑 서포터즈 10기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날 발대식에는 서포터즈 25개 팀을 비롯해 보건복지부와 협회 관계자 등 150명이 참석한다.

 

이번 발대식은 서포터즈 팀 간의 연대의식을 강화하고 캠페인 방향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이를 위해 서포터즈 사업 및 활동지침을 안내하고, 팀별로 활동계획을 소개하는 자리를 갖는다. 또한 ‘건강한 성, 알아야할 피임’ 특강이 진행된다.

 

○ 또한 ‘17년도 서포터즈 활동 대상을 수상한 ‘아우성’ 팀장은 사례발표를 통해 영상제작, 릴레이 인증샷 캠페인, 사진전 등 아우성만의 활동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 생명사랑 서포터즈는 캠퍼스와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성 가치관 정립 및 생명존중 사회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 캠페인 주요 대상은 10~20대로, 원치 않는 임신을 예방하기 위한 피임실천, 위기임신 시 상담 및 도움기관 정보제공 등을 주요 내용으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추진한다.

 

○ 또한 대학교 총장, 교수 등 캠페인 확산의 가교 역할이 되어 줄 관련 전문가를 섭외하는 ‘명예 서포터즈를 위촉하라!’, 지역별 연합팀으로 구성하여 플래시몹, 거리행진 등 ‘연합캠페인을 진행하라!’월별미션도 수행한다.

 

○ 한편, 생명사랑 서포터즈는 ‘09년 1기를 시작으로 ’17년 9기까지 전국의 대학생 총 1,274명이 참여했으며, 올해 10기는 43개 대학의 139명이 활동할 예정이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조경애 사무총장은 “대학생 생명사랑 서포터즈 활동이 10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대학생이 주체가 되어 성 가치관 정립을 위한 활동에 앞장서는 것은 매우 가치 있는 일이다. 서포터즈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file1 [보도자료] 제10기 대학생 생명사랑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hwp
게시판 이전/다음글
이전글 김의숙 부회장, 태국 공주상 수상
다음글 제6회 전국대학생 인구토론대회 참가팀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