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모든 임산부들이 배려 받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
[본부] 인구보건복지협회 창립 57주년, 저출산 극복 위해 국민 참여 강화
등록일 2018-03-30 오후 3:36:29 조회수 906

인구보건복지협회 창립 57주년, 저출산 극복 위해 국민 참여 강화

 

   - 양육미혼모의 실태 및 욕구조사, 공공 모유수유시설 통합검색 사이트 구축

   - 언론인 간담회, 창립 57주년 기념 이벤트

 

                              
 

 

□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신언항)는 창립57주년을 맞아 저출산 극복을 위해 국민 참여 사업을 강화한다고 28일 ‘언론인 간담회’를 통해 밝혔다.

 

협회는 올해 국민과 사회 각계와의 소통과 협력을 한층 더 강조하고, 여성, 어린이 등 의료취약계층의 공공보건의료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가족, 기업, 지역사회 모두가 참여하는 ‘함께 키우는 공동육아’ 문화확산을 위해 저출산극복 사회연대회의와 함께 ‘혼자하면 힘든 육아, 함께하면 든든 육아’를 집중 홍보한다.

 

○ 또한 ‘전국대학생 인구토론대회’를 통해 청년세대와 함께 저출산 해결방안을 모색하며, 양육미혼모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이끌어내고자 ‘양육미혼모 실태 및 욕구조사’를 실시한다.

 

○ 이 밖에도 공공 모유수유시설 통합검색 사이트 구축하며, 모유수유실 방문 실태조사를 통해 관리기준 권고안 이행여부를 점검한다. 현재 진행 중인 임산부배려캠페인의 전 사회적 참여를 위해 전국 지하철 공동 캠페인도 계획하고 있다.


○ 이와 함께 부산지회의 모자건강센터, 강원과 경남지회의 찾아가는 산부인과, 전북지회의 외국인여성 결혼이민자 건강검진 등 지역주민의 건강권 향상을 위해 공공보건의료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오는 4월 1일 창립기념일을 맞이하여 ‘여러분이 희망하는 자녀수는 몇 명인가요?’라는 질문의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응모기간은 3월 30일부터 4월 13일까지이며, 협회 홈페이지(http://www.ppfk.or.kr)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커피 교환권이 증정된다.

 

□ 인구보건복지협회 신언항 회장은 “우리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저출산 현상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국민의 관심과 참여, 각계의 협력이 중요하다. 오늘 언론인 간담회를 시작으로 사회 구성원과 소통의 장을 넓혀가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file1 [보도자료] 인구보건복지협회 창립57주년, 저출산극복위해 국민참여 강화_배포.hwp
게시판 이전/다음글
이전글 제6회 전국대학생 인구토론대회 논제공모
다음글 2018 시도지회 회장 회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