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모든 임산부들이 배려 받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
[본부] 인구보건복지협회-육아정책연구소 건강하고 안전한 임신출산육아 환경조성 업무협약
등록일 2018-09-21 오후 4:35:21 조회수 212

인구보건복지협회-육아정책연구소

건강하고 안전한 임신‧출산‧육아 환경조성 위해 손잡아

‖ 19일(수), 육아정책연구소에서 업무 협약식 진행

‖ 출산, 육아 관련 사업 협업 및 정책 개발 상호 협력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신언항)는 육아정책연구소(소장 백선희)와 함께 ‘건강하고 안전한 임신‧출산‧육아 환경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언항 인구보건복지협회 회장백선희 육아정책연구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인구사업을 시민과 소통하며 전국에서 추진하고 있는 현장 실무기관인 인구보건복지협회육아정책을 종합적‧체계적으로 연구, 개발하는 국책연구기관 육아정책연구소가 호 협력하여 장기화된 초저출산 현상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면서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신언항 회장은 “협회는 건강한 임신‧출산‧양육 환경조성을 위해 전국에 있는 13개 시도지회와 함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과 교육, 홍보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현장과 결합한 조사‧연구 및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개발로 이어가는데 좋은 파트너가 되리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육아정책연구소 백선희 소장은 “저출산 현상은 우리사회의 심각한 사회문제이다”며, “연구소가 영유아기 중심, 유아교육‧보육 중심의 연구를 수행해 왔는데 이러한 고유한 연구영역만으로는 장기화되고 있는 저출산 현상에 대한 실효성 있는 정책대안 마련이 부족할 수 있다. 따라서 다양한 단체들과의 폭넓은 교류와 다학제간 협동연구와 사업이 필요하다. 오늘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이 우리사회의 건강하고 안전한 임신‧출산‧육아 환경을 조성하고, 초저출산 극복에 일조해 나갔으면 한다”라고 업무협약을 추진하게 된 배경과 소감을 밝혔다.

 

협회와 육아정책연구소는 이번 협약에 따라 건강하고 안전한 임신‧출산육아 환경조성을 위한 협력 사업들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업의 일환으로 출산, 육아 관련 사업에 협력하고, 이를 정책발굴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또한 포럼, 세미나, 캠페인 등을 진행함에 있어 상호 지원하고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인구보건복지협회는 일상생활에서 가족, 직장, 이웃이 참여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육아수칙인「혼자하면 ‘힘든’ 육아, 함께하면 ‘든든’ 육아」성공비법을 개발해 온라인 이벤트, 디오, 신문 등을 통해 많은 시민에게 전파될 수 있도록 전국 단위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첨부파일 file1 [보도자료] 인구보건복지협회-육아정책연구소 건강한 임신출산육아 환경 조성 위해 손잡아.hwp
게시판 이전/다음글
이전글 혼자하면 ‘힘든’ 육아, 함께하면 ‘든든’ 육아 성공비법은?
다음글 KBS 아나운서와 함께하는“임산부 배려, 나부터 시작!”